폴란드 외노자일상

브로츠와프-프라하 FLIX 플릭스 버스 탑승장소

똔따 2019. 10. 10. 05:20

브로츠와프에서 프라하 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버스를 타는 것. 4.5시간~5시간 정도 걸린다.



현재까지 네 번 이용해봤는데, 두 번 지연되었고 두 번은 제 시간에 도착했다. 프라하 공항에 가던 길인 5월에는 비가 와서 한 시간이나 지연되어서, 바로 연이어 예약해두었던 공항버스를 재예매하기도 했다.


어플을 다운받아서 예약하면 아주 편하다. 예약 후 n분 안에 결제하면 되는 시스템이다. 한 번 예약하게 되면, 출발일이 얼마나 가까워졌나에 따라 취소 위약금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. 한 번은 오후 버스를 해당일 오전에 취소하려고 했더니 위약금이 티켓값의 반이나 붙었다.

아무튼, 어플로 예매하면 좋은 것은 티켓을 출력하지 않아도 된다. 버스 탈 때 보면 종이를 주섬주섬 꺼내는 사람들이 있으니 승리감을 느껴도 된다.


화면 가장 아래 쪽 두 번째 탭인 티켓을 누른다.


Upcoming 란에 탑승하게 될 티켓이 보일 터.


클릭하고 티켓 디테일 아래의 QR코드를 확대한 후 드라이버에게 보여주고 탑승하면 된다.

어플의 가장 좋은 점은 버스의 운행정보를 알 수 있다는 것. 비가 와서 차가 막히는 경우 언제 올지 정보가 없다. 어플을 확인하면 어디쯤 오고있는 지 확인하면 된다.



아무튼, 브로츠와프에서 플릭스버스를 타려면 브로츨라비아라는 쇼핑몰에 가면 된다.


쇼핑몰에 들어가서 지도를 보고 버스스테이션을 찾는다. 입장 후 에스컬레이터로 한 층 내려가면 탑승장. 트램으로 이동하는 경우에는 이렇게 쉽지만, 차로 가면 헷갈린다.


일단 지하2층으로 간다.


Aleja K 근처로 가서 주차를 한다.


그리고 바닥에 초록색 횡단보도를 찾는다. 바로 위에는 autobusowy라고 적힌 안내판이 있다.


코너 바로 뒤에는 이렇게 생긴 문이 있다. 문 3~4개를 열면 탑승장 도착!


탑승장~ 플랫폼과 전광판의 버스번호를 잘 체크하고 타면 된다.

프라하 편도 17.99유로에 발권해서 잘 다녀왔다.

반응형